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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신간도서추천 "새로운부자코드" 김현우가 일려주는 부자되는법
    별빛정보방 2012. 6. 28. 05:00

     

    “부가 지나간 길목에 서 있지 말고,

    부의 새로운 길목을 찾아라!”

    알면 앞서 가고 모르면 손해 보는 캐피털마켓

    사용 설명서

    꼬꼬면의 이경규, 뽀로로의 김일호, 청춘 멘토 김난도가

    극찬한 책

    새로운부자코드 ~~

    ~` 책정보 ~~!

    코스닥의 대표인 셀트리온을 비롯하여 [괴물][해운대][국가대표] 등

     80여편의 한국 영화뿐 만

    아니라 음반 등 음악 산업 등에도 투자하여

    컨텐츠 투자 1인자로

    불리는 김현우 리딩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가

     다년간의 벤처투자 경험과 80여 편의 영화에 투자했던 경험을 바탕으로

    모든 산업의 밑에 있는 돈의 흐름을 이야기한 책이예요.

    .

     

     

    같은 은행에서 가입하는데 펀드와 정기예금은 어떻게 다를까?

     정관은 무엇이고, 주주총회는 어떤 일을 할까?

    이사회는 어떤 곳일까?

    M&A는 왜 필요하고, 벤처투자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?

     엔젤투자는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일까?

    당신은 이질문에 답 할 수 있나요??

    이 모든것을 책을 통하여 우리에게 전달하고자 하는

    저자의 의지를 볼 수 있어요 

    새로운 부자코드 ~~

     

     

    저자는 캐피털마켓이 움직이는

    원리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들을 사용하고 있어요

    드라마를 통하여 우리의 이해를 돕도록

     쉽게 풀이한 저자의 그 풍요로운 생각을 알 수 있어요

    .

      

    돈키호테나 걸리버 같은 고전적인 인물들부터

     [가을동화] [제빵왕 김탁구] 등 한류 드라마 속 인물들의 이야기가

    캐피털마켓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있네요

     그뿐만 아니라 셀트리온과 구글, 티켓몬스터, 옥션 등 다양한 실제 사례들과

     저자의 경험이 녹아든 풍부하고 다양한 가상

    사례들이 당신을 쉽고 재미있는 캐피털마켓의 세계로 인도해요

    ~~~

     

     

    ~~ 책 내용 훔쳐보기~~

    당신은 K-POP을 듣는가?  K-POP으로 돈을 버는가?

    K-POP이 세계로 뻗어 나갈 때,

     많은 사람들은 그저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 K-POP 스타들을 응원했다

     하지만 그 속에 새로운 부자 코드가 숨어 있다는

     점에 주목한 이는 많지 않았다.

    양현석과 이수만은 그 안에서 새로운 부자 코드를

     만들어가며 2000억 원대의 부자가 됐다.

    소녀시대가 막 나왔을 때

    그녀들의 가능성을 보고 1000만 원으로 SM 주식을 샀다면

     지금 1억 3000만 원이 됐을 것이다.

     그냥 부럽다고 생각할 것인가?

    아니면 ‘그때 나도 살 걸…’ 하고 후회할 것인가?

    아니면 앞으로 그 속에 숨어 있는 새로운 부자 코드를 찾을 것인가?

     

     

     떡볶이집을 운영하더라도,

    작은 회사에 취직하더라도

    아니면 그냥 펀드에 가입한다고 해도 이 질문들에 대답할 수

     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는 크다.

    이 책은 바로 이럴 때 필요한 ‘캐피털마켓 사용 설명서’이다.

     

     

    한류가 대세라고 해서 K-POP, 드라마, 영화 등

    세계가 좋아하는 우리 문화 콘텐츠에 투자하면 무조건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.

    현재 K-POP과 관련된 회사들은 돈을 벌고 있지만 드라마와

     영화 제작자들의 사정은 그렇지 못하다.

     왜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?

   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뿐 만 아니다.

    IT산업이 한참 붐일 때도 모든 IT벤처가 돈을 벌었던 것은 아니었다.

    )

     

    우리 사회는 IMF 외환위기 이후 산업자본주의에서

     금융자본주의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겪고 있다. IT와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

     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뿐만 아니라, K-POP을 중심으로 하는

     엔터테인먼트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.

    이들 산업은 과거의 전통적인 산업들과 달리 캐피털마켓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.

    무엇인가 변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.

     그런데 그 변화의 흐름 속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.

     우리는 여전히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이 서투르다.---p.19

    ~~~~~~

    추천평

    김현우 대표와 나는 공통점이 있다. 우리 영화에 관심과 애정이 있다는 것이다.

    이런 김 대표가 내는 책답게 한류 드라마와 K-POP, 캐피털마켓,

     벤처 투자 등 그동안 궁금했지만 잘 몰랐던 분야에

    대한 이야기들이 많아 재미있게 읽었다.

    영화나 콘텐츠에 비전을 가진 젊은 친구들이 읽고

    캐피털마켓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면 좋겠다.

    - 이경규(개그맨)

    『뽀로로』의 성공으로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

     잠재력과 세계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, 본격적인 산업화를 위해서는

     아직 해야 할 일도 많고, 배워야 할 것도 많다.

    남들보다 먼저 애니메이션에 투자를 했던 김현우 대표가

    책을 낸다기에 읽어 보니 애니메이션의 산업화에 고민이 많은 나에게도 꼭 필요한 내용이다.

     꼼꼼히 읽을수록 유익하다.

    김일호 (뽀로로 아빠, ㈜오콘 대표이사)

    ~~~~~~

    ~~ 저자소개 ~~~

    저자 김현우는 리딩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.

     장기신용은행을 거쳐 HSBC에서 일했다.

     두 은행에서 많은 연봉을

    받았지만 남은 것은 자본 시장의 흐름에 관한 체험된 감각이었다.

     IMF 구제금융의 여파가 아직은 남아 있던 2000년,

    남들은 들어가지 못해 안달 난 외국계 은행에서 나와 벤처캐피털을 시작했다.

     자본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확신이

     있었기에 은행에 안주할 수 없었다.

    그렇게 시작한 지 꼭 2년 만에

     한국창투를 인수하여 사장이 됐다.

    그리고 2004년 더 큰 비전을 갖고 벤처캐피털 보스톤창투를 창업했다.

     코스닥의 대표주인 셀트리온을 비롯해서

     바텍, 켐트로닉스, 오스코텍 등 많은 IT, BIO 벤처 기업에

    투자해서 IPO를 시켰고 다양한 M&A 딜을 진행했다.

     또한 <괴물> <해운대> <국가대표> <조선명탐정> <범죄와의 전쟁> 등

     80여 편의 한국 영화뿐만 아니라

    음반 등 음악 산업에도 투자를 하면서 국내 엔터테인먼트

     투자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하였다.

     최근에는 초기부터 투자했던 3D 애니메이션 <다이노 타임>이

     북미 2,500개 이상의 상영관을 확보하는

     성과를 거둬 국내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다시 썼다.

     2010년 리딩증권을 대주주로

    영입하여 리딩인베스트먼트로 사명을 바꿨다.

    외국인 투자 유치와 벤처산업을 진흥시킨 공로로 대통령

    표창을 받았으며, 몇 년 전부터는 한양대 겸임교수로 학생들과 만나고 있다.

     강산도 변한다는 10년 동안 그보다 더 빠르게

     변하는 벤처캐피털 업계에서 계속 도전하며 변함없이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.

     


    이 포스팅은 애드젯과 함께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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